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전자공학과

학과소개

학과 소개

꿈을 현실로, 도전과 열정의 전자공학과

우리는 전자공학의 기술이 만든 세계에서 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IoT가전, 이동통신, 스마트팩토리, 반도체, 우주항공, 군수산업까지 고유영역을 정의할 수 없을 정도로 다방면에 걸쳐 있는 전자공학은 이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며 국가 경쟁력의 초석이 될 기반 산업으로 그 무게를 더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개교와 함께 시작된 전자공학과는 40년 이상의 역사 속에 약 3,000여 명의 동문과 함께하는 대학 대표학과로서 일찍이 산업체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에 최적화된 교육과정과 실습 환경, 그리고 연구소 및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 교육을 통하여 전자공학 전문 기술인력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자공학과는 대학혁신지원사업, SW중심대학사업, 디지털공유대학사업 등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신산업 전문가”, 문제해결 중심 교육을 통한 “소통하는 열정가”, 공유와 나눔으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혁신가”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여년 동안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 교내외 전문가와 함께 하는 단기 집중형 전공 교육(몰입학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창업경진대회 등 정부 주관 교내외 경진대회에서 매년 다수의 학생이 입상하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호서대 전자공학과는 “도전과 열정”으로 함께 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자공학과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첨단 산업의 리더로 성장하여 여러분의 꿈을 활짝 펼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