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는 전자디스플레공학부 주관으로 여름 몰입학기에 미국 조지아텍 AI 전문가인 임성규 교수의 '파이썬을 이용한 기계학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조지아텍(Georgia Tech)은 미국 애틀란타에 위치한 전 세계 탑클래스의 공학 중심 대학이며 임성규 교수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반도체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다.
호서대 전자디스플레이공학부는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정규수업시간에는 다룰 수 없는 다양한 내용을 2~3주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몰입학기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 강좌는 LINC+사업단 후원으로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6일까지 운영됐고, 인공지능을 포함해 파이썬, 마이크로컨트롤러, 무선통신시스템 교육이 과정별로 4~5일 단위로 진행했다. 1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몰입학기에 참여한 김동혁(전자공학전공, 3학년) 학생은 "몰입학기 수업은 관심있는 학생들만 모여서 그런지 분위기도 좋고 대부분 실습이라 시간가는 줄 모른다"면서 "이번에 배운 인공지능과 마이컴 기술을 결합한 작품으로 학교 경진대회에 참가할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하 생략
출처: 머니투데이 -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465085